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신청 방법 2021년!

 

 

 끝없이 교육받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내일배움카드 지원이 정말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내일배움카드란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나라에서 발급해주는 카드라고 합니다. 

 

내일 배움카드는 최대 5년간 최대 500만원 지원이 가능하며 직업훈련이나 학원을 다니면서 훈련장려금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곧 연봉이높은 직장인이나 혹은 매출이 높은 사업가가 아니라면 퇴직자, 가정주부, 직장인들까지 고3 취업준비생 까지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유형이 국비지원 비율이 55%였는데 10%가 올라서 무료 65%까지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ex) 수업비가 100만원이라면 자비부담 35만원 나라에서 65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수업 출석률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80%이하일시 도로 교육비를 전체부담하셔야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내일배움카드 대상인지 또 신청방법과 사용법을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신청 방법 2021년

 

 

 

내일배움카드 대상확인하기

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내가 국비지원대상자인지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동영상시청버튼을 누르시고 회원가입을 하시면됩니다. one-ID라고 해서 만드시게 되면 민원마당,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월드잡+등의 사이트에 이용가능할 수 있게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법

 

내일배움카드 동영상 시청

 

동영상 시청을 클릭하게되면 2분짜리 동영상이 11개 들어가있습니다.

 

반드시 이 동영상을 모두 "확인을 하셔야 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국비지원으로 가능한 교육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일배움카드 지원 교육

 

사진과 같이 지역을 클릭하시고 본인이 계시는 지역을 선택하시면되는데요. 사진을 클릭하시고 조회하시게되면 

아래와같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전액지원

 

지역에 따라 지원교육이 다르며 특히 첫번째로보이는 쌍용교육센터에서 지원해주는 교육의 경우 전액을 지원해주고 있네요?! 쌍용교육센터, 서울IT직업전문학교, 아바 평생교육원, 한국어 교원 3급 자격증취득과정, 병원코디네이터 및 상담실장양성과정, 쇼핑몰 판매자 양성(오픈마켓/스마트스토어), 천연발효종을 활용한 제빵실무, 전산세무회계(1급,세무2급)&ERP정보관리사(회계2급)자격증 , 만화콘텐츠(홍보웹툰, 캐릭터)제작 실무자 양성, 바리스타입문(바리스타2급+홈카페마스터)양성, 유튜브 크리에이팅 GTQ취득 포토샵 일러스트 시각디자인등 정말 많은 교육과정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하기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카드발급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지원 대상 유형별로 첨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정보관리사

 

카드는 도대체 언제오나요? 

 

 

3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사진처럼 수강신청을 하신 후에 학원을 방문하셔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셔야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희망하는 과목에 수강신청을 하신후에 관련자격증, 훈련기관, 담당자 성명, 수강생 평균연령대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신후에 본인이 얼마나 부담하는지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강신청이 140시간 이상이실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에 직접 가셔서 수강신청을 하셔야 하니 수강신청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자비부담액 보기를 통해 본인이 일반훈련생,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패키지2, 근로장려금 수급자인지를 확인하셔서 클릭하시면 지원비를 감해준다고 합니다. 

 

 

수강 신청후>> 학원 찾아가기>> 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기!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이거하나면 충분!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이거하나면 충분!

정부보조금과 지원금에 대해서 그 누구보다 관심이 많을 때인데요.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엥?!)

salmyeosee.tistory.com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신청 방법 2021년!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얼마인가요?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얼마인가요?

얼마전 외국인 친구가 근로계약서 작성하지 않고 일을 하였는데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도 않고 잠깐 일을 도와줬는데 업체측에서 돈을 주지 않아 문제가 많게됐어요. 지금도 진행중이고요.

salmyeosee.tistory.com

한국감정원 청약홈 이것만 할 줄 알면 완전정복!

 

한국감정원 청약홈 이것만 할 줄 알면 완전정복!

 내집마련이 꿈이신분들은 본인 또는 어린자녀들을 위해 미리 청약을 들어놓으셨을텐데요. 한국감정원 청약홈이 있기 전에는 청약신청의 경우 아파트 투유에서 진행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salmyeosee.tistory.com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조건 서류 실제 전환방법과 손해까지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조건 서류 실제 전환방법과 손해까지

저의 경우 이미 기존 주택청약을 국민은행에서 진행했었는데요. 이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을 늦게 알고 다시 전환하려고 했더니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환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집

salmyeosee.tistory.com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제발 시간낭비는 그만!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제발 시간낭비는 그만!

아래 4가지 기준만 맞추면 무소득자여도 신용등급이 낮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회초년생, 대학생 신혼부부들이라면 무조건 주목하셔야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할게

salmyeos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