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이거하나면 충분!

 

정부보조금과 지원금에 대해서 그 누구보다 관심이 많을 때인데요.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엥?!) 카카오페이와 동시에 무료 송금 서비스10회를 제공하고 있는 토스앱을 통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숨은 지원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어떻게 토스앱을 통해 바로확인 할수 있는지 차근차근알려드리고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미리 한번 확인해보시고 직접 한번 시도해보세요! 

 

 일부 서울과 경기지역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라는 소문이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모든 지역에서 지원가능합니다. 다만 앱조회시 나오게 되는 정부지원금을 사실상 전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이러이러한 것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세부적으로 개인적으로 찾아서 혜택을 직접 받아보려고 하셔야 합니다.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이거하나면 충분

 

 

 

토스앱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정부보조금, 지원금 조회하기

토스앱에서 오른쪽 밑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신 뒤에 쭉내려서 가장 밑으로 가보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해서.  다음과 같이 김토스님의 지원금이 얼마인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계신 곳 (주민등록 상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 시도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하는 취업준비상 청년 혜택

 

 

서울시에 위치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예상지원금액은 22,820,000원으로 그내용을 살펴보면 청년 수당 3,000,000원으로 월 50만원씩 6개월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졸업 2년 이후 만 19세 미만 취업청년(건강보험료 월 부과액 지역가입자 24만 5305원 직장가입자 22만 6441원 미만)이신 분들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 한강론

상세내용으로는 연 3%로 상환기간 최대 5년 서울시 거주 만 40세 미만 청년으로 채무조정 변제계획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이행중이거나 완제한 자이며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신용회복위원회)방문 신청 가능합니다. 문의를 원하시면 서울시 청년청 02-2133-6587 에 해당됩니다.

 

청년층 신용회복 지원 사업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 만 19세 ~34세 서울 거주 학자금 대출로 인한 신용유의자에 대해 초입금(대출잔액의 5%상당) 지원해주며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 만 19세 ~39세 서울 거주 청년 중 신용회복지원자로서 변제금 6회 이상 성실상환자에게 생활안정자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신청조건으로는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지원 : 만 19세~34세 서울 거주 학자금 대출로 인한 신용유의자, 긴급생활안정지원: 만 19세 ~39세 서울거주 청년중 신용회복 지원자로서 변제금 6회 이상 성실 상환자에게 해당됩니다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 상담센터(1599~2250)에 전화로 문의해서 본인이 신용유의자로 등록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셔야 됩니다. 문의를 원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에 1600-5500으로 하시면됩니다. 

 

청년임차보증금 지원의 경우

개인 신용으로 대출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보증금 대출을 가능하게 하고, 이자를 일부 지원하여 청년들의 주거비 감소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합니다. 지원금리 : 최대 연 2% 이자지원. 대출기간 : 임차계약기간에 따라 회당 6개월 ~2년(최장 8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신청조건은 주택조건이 있는데요. 서울시 내 보증금 3억원, 월세 70만원 이내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만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또는 7천만원 중 적은 금액이며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주택 세대주 청년 혹은 기혼자는 부부연소득 5천만원 이하, 취업준비생 및 대학원 생은 부모연소득 7천만원 이하여야합니다. 신청방법은 서울주거포털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청년 지원 혜택

 

총 4건이 검색되는데요. 그 중에서 청년희망 키움통장이 존재합니다. 3년 동안 근로 사업 소득공제액 10만원 +근로소득장려금(소득 따라 달라지며) 지원 (3년 평균 1442만원) 월 평균 39.5만원 신청조건은 15~34세의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의 청년(청년의 근로사업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 2020년 기준 351,000원 기준입니다. 

신청방법은 지원 신청(주민센터)에서 대상자와 결과통보 계좌개설 지원금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단계별 구직활동 지원이 가능하며 1단계, 2단계, 3단계를 거쳐야하며 조건은 만 18세 ~34세 이상이며 학련무관, 취업무관, 중위소득 60%이하 저소득층이여야하며 사업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 신청하거나 온라인 신청하시면됩니다. 자세한내용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제발 시간낭비는 그만!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제발 시간낭비는 그만!

아래 4가지 기준만 맞추면 무소득자여도 신용등급이 낮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회초년생, 대학생 신혼부부들이라면 무조건 주목하셔야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할게

salmyeosee.tistory.com

 

행복주택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에 대중교통 편리하거나 직주근접 가능한 부지에 시중 시세의 60~80%수준으로 최대 6년 자녀 1명 이상이면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게 하며 신청조건은 만 19세~39세이시면됩니다. 

 

이런식으로 30대, 40대, 50대, 60대 분들혜택 숨은정부지원금 찾으세요!

위 20대~30대 청년위주로 작성된것입니다. 40대,50대,60대 분들은 원하시는 상품을 찾으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세요!!!! 지극히 도와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