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보증서 발급조건 대출 한도 확인하자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코로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코로나 대출 코로나 추천서 받는법

코로나 사태로 인해 너무나 많이 힘들어하실 소상공인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정부에서 너무 적은 자금으로 인해 비판 받고 있는 코로나 추천서가 3월에 추가 예산이 배정 받고 3.2일부로 다시 시행되..

salmyeosee.tistory.com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코로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대요. 생각보다 많으신 분들이 절차가 간편한 카드론현금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시고 분활상환 하시기에 많은 이자를 부담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최저 1%대 ~ 최고 3%미만으로 제공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자 대출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상공인이 대출받을 수 있는 대출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 대출! 이 상품은 자금의 종류가 다르긴하지만 1%~2%대(보증서 발급으로 할경우 보증료부과)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돈 있으실 때 바로 갚으실 수 있는거에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밑으로 내려주세요~~!!!)

과정이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천천히 따라만 하신다면 확신하건데 모든 분들이 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에 대해서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들어와주세요!
지원사업>소상공인자금 으로 접속해주세요!
소상공인정책자금 자급별 세부사항 안내에서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신용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다면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필요 가 없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시려면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확인서(대출추천서)발급을 필수로 받으셔야하며 주거래 하는 은행에서 3가지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신용으로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으며 두번 째는 신용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여력이 되신다면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면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출 절차

 

1.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대출 추천서를 필수적으로 발급 받는다!

2. 신용보증서 발급은 선택사항입니다!

3. 주거래 하는 은행에서 ①신용* ②신용보증서* ③부동산으로 대출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①신용 : 신용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 신고가 많이 되었거나, 대출을 많이 받지않고 신용이 높다면 보증서 발급 절차를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②신용보증서 :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각 지역별로 신용보증재단에 가셔서 받으실 수 있으며 최소 신용등급 6등급이여야 대출이 진행이 됩니다.

 

신용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다면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가시게 되면 자금의 한도가 월별로 한도가 있기 때문에 한도가 소진 되었을 경우 확인서를 주는 것이 아니라 대기증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대기증을 가지고 순서 가 됐을 때 다시 접수하게 되면 확인서가 나오게 됩니다. 은행으로 가셔서 신용 등급이 낮아서 신용만으로 대출이 어렵다고한다면 신용보증재단에가서 보증서를 받으면 되는데요.(보통 10명중 7분은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됩다고합니다.)

 

 신용보증 재단에서 지역별로 신용보증 재단이 존재합니다. (ex 서울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를 발급을 받으시면 되는데 이 보증서의 의미는 못 갚게 되면 이 신용보증재단에서 대신 은행에 갚아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담보역할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본인의 사업장이 소재지인 지역 신용보증재단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보증서발급하는 방법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 절차]를 통해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주하는 곳 상관없이 사업장이 서울이라면 서울 신용보증재단에 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사업장에 실사도 나올 수 있으며 2~3주정도 지나며 보증서가 나오게 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한도는?

대출한도 : 자금종류에 따라 다르며 최대 7천만원 ~ 1억원이나 보증서 발행시 보증서 한도에 따릅니다. 워낙 이 부분은 어느 은행이든지 개인 상태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니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금리는?

가장 너무나 중요것이지요. 진행 절차가 복잡하고 신용으로 했든 보증서로 했든 부동산을 담보로 하셨든 결국에는 똑같이 싼 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에 대해서 더 알아보기 위한 사이트 추천

 

 

 

구비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운전면허증, 노인복지카드, 장애인복지카드, 여권 등)/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쵝느1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 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매출액 확인서류/ 업종별 연매출액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추가서류와 우대조건을 잘 확인하셔서 서류를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서류준비는 여기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알림마당 〉 공지사항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전용자금 2월 접수 개시 안내

www.semas.or.kr

 

제로페이 해당하시는 분들은 가맹 확인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로페이의 경우 이용하시면 업주 입장에서는 굉장히 도움되니 참고해보세요!

 

2020/02/19 - [금융 지식] - 제로페이 사용법 소득공제 따져보고 알아가기

 

제로페이 사용법 소득공제 따져보고 알아가기

소득공제 40%(▶30%로 변경) 결제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다! 진짜 정답은 제로페이인지 오늘은 제로페이가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 계산해볼까 합니다. 변경사항 2020년에는 제로페이로 이용가능한 소득공제가 40..

salmyeosee.tistory.com

 

추가적으로 사업자대출을 알아보시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도록 하세요!!!

 

2020/02/20 - [금융 지식] - 미소금융 창업대출 외 창업자금 종류

 

미소금융 창업대출 외 창업자금 종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창업초기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 대출 문의', '청년 창업자금 대출 상담', '창업자금 대출', 창업대출 가능한지 궁금' 여러가지 문제로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시려고 하는데요. 막상..

salmyeosee.tistory.com

 

 소상공인진흥공단 코로나 대출 코로나 추천서 받는법

 

소상공인진흥공단 코로나 대출 코로나 추천서 받는법

코로나 사태로 인해 너무나 많이 힘들어하실 소상공인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정부에서 너무 적은 자금으로 인해 비판 받고 있는 코로나 추천서가 3월에 추가 예산이 배정 받고 3.2일부로 다시 시행되..

salmyeos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