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미소금융 창업대출 외 창업자금 종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창업초기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 대출 문의', '청년 창업자금 대출 상담', '창업자금 대출', 창업대출 가능한지 궁금' 여러가지 문제로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시려고 하는데요.

 

막상 창업자금과, 세금과 위생, 유지비 등 넘어야할 산들이 너무 많은데요.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해주는 미소금융 창업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환 능력을 가진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자

 

②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이하인 자

 

근로장려금 신청요건 해당자

 

특히 근로장려금의 경우 추가적으로 30세 미만 단독가구도 가능해졌으며, 득 및 재산 기준 완화 등 올해 지원 대상이 더 확대되었습니다.

 

 

미소금융에서 제공하는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의 경우 사업장 임차보증금 용도이기때문에 사업장 임차 이전 상태만 가능하며 지원한도는 최대 7천만원이며 금리는 연 4.5% 입니다.  (성실하게 상환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금리 최대 1.0% 금리 인하를 해주고 있습니다.)

 

창업자금 지원받는 서민 대상으로는 무료 창업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는 총 15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상권분석에서부터 사업성 분석, 경영진단, 홍보, 마케팅까지전문가의 손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자영업자 창업자금 마련하는 방법 2가지

 

 

장사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이 소상공인 대출이라는 자금을 많이들 알고 계세요. 소상공인대출은 여러가지 자금이 존재하며 일반 영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자금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받을 수 있는. 일반 보증서 자금이 있습니다.

 

 

일반 보증서 자금 (소상공인 대출)

 

기본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하며  그리고 매출이 발생한 상태에서 보증서 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금리의 경우 보통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며 최저금리를 적용하게 되면 1.5%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매출이 어느정도 있어야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또 다른 인테리어, 가게 임대와 같이과정에서 받을 수 있는 자금은 1년이내 창업 보증이라는 과정이 존재하며 매출이 발생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자금인데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1년이내 창업 보증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야합니다. 이후 인테리어까지 완료가 되셔야 하며 신용등급이 반드시 반드시!!! 6등급 이내이셔야 합니다. 7등급 이하로는 대출이 진행되지 않으며 인테리어가 끝나게 되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아도 자금 차입이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년이내 창업 보증

 

매출이 나오지 않아도 자금 차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임대차 계약서

② 인테리어 계약서

③ 신용등급이 무조건 6등급 이내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가능하게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