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소상공인사업자 대출 /대출 서류 완벽 정리

 

 

소상공인사업자 대출 / 서류 완벽 준비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의 경우 정부에서 금리 1~3%로 지원을 해주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글에서는 필요서류만 다루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보증서 발급조건 대출 한도 확인하자

오늘은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대요. 생각보다 많으신 분들이 절차가 간편한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시고 분활상환 하시기에 많은 이자를 부담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salmyeosee.tistory.com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서류 (번거롭게 왔다갔다하시지마시고 여기서 한번에 알아보고 가세요!)

 

1.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2.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증명)


3. 소득금액증명원(가능하면 2개년치)


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5. 납세증명서(국세)


6.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입니다. 


7 주민등록등본등본과 주민등록 초본(인적사항정정내역 포함)

 

 

 

1.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2.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증명)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곳마다 벽에 걸려있는 사업자 등록증을 그대로 준비하셔도 되며 아닐 경우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시면 [사업자 등록 증명] 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or [사업자 등록 증명] 둘중 하나 준비하셔서 가시면됩니다. 

 

3. 소득금액증명원(가능하면 2개년치)

 

 

 개인사업자대출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서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직년 년도에 국세청에 1년 소득을 얼마나 신고를 했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신고 소득이 실제 우리의 소득을 정확히 반영하는 것을 은행에서 아닌 알고 있으며 서류상 심사가 들어가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ex) 2020년이라면 2018년 2017년도까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2019년 소득의경우 2020년 5월말까지 종합소득 끝나고 6월말부터 가능하게 됩니다. 

 

서류 한장에 2017년도, 2018년도 따로 표시되기 때문에 한장만 준비해가셔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개업연원일에 따라 본인이 2개년치가 없다고 한다면 없이 준비해가거나 1개년치만 준비해가셔도 된다고 합니다. 

 

 

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흔히들 부가세 증명원이라고 하지요. 부가가치세 납부의무가 있는 일반과세자들은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금액을 납부세액을 내게 되는데요. 매출 금액을 보기 위해서 활용하게 되며 마찬가지로 홈텍스, 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5. 납세증명서(국세)

 

 

 어떠어떠한세금을 냈는지가 아니라 현재시점에 납세증명서를 발급한 시점에 국세를 체납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은행에서 대출이나가는데 세금이 체납되어 있으면 안되겠지요. 해당사항 없음이 표시되어야 하며 이 서류 역시 필수 서류입니다. 홈텍스, 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6.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입니다. 

 

 

 

 

 

가게 월세 계약서를 의미하며 사업자등록증에 신고된 사업장 주소지와 실제 주소를 확인하려는 목적도 있고 월세보증금 규모를 파악하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보증금이 높으신분이 대출심사에 유리합니다. 

 

7. 주민등록등본등본과 주민등록 초본(인적사항정정내역 포함)입니다.

 

 

주소, 결혼을 은행 창구에서 종종 물어보시며 이는 보통 은행에서 기혼이신분들의 연체율이 낮은 것을 은행에서 참작하여 대출 승인율에 관여된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주민센터, 정부 24시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 에 대해서 더 알아보기 위한 사이트 추천

 

 

 

소상공인사업자 대출 서류 준비 어떻게 다 준비할 수 있을까요? 멀리가실 필요없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집에서 홈텍스와 정부 24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