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전세자금에 관한 모든것!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 , 금리 비교, 완벽정리!

 지금 막 농협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아마 무주택자이신 분들이거나, 사회에 첫발을 디딘(사회초년생)분들, 혹은 대부분 신혼 부부 이실 겁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이라고 하면 덜컥 이자가 높을까봐 걱정되고 막막하실텐데요. 여러분들의 그 답답한 부분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글에서는 여러분들께서 스스로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비교하실 수 있는 사이트와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포함하여 보다 효과적인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전세자금대출이 무엇인지!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이 많이 도움될거에요!

전세자금대출 처음받아보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보자!

 

전세자금대출 처음받아보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보자!

 가장 좋은 전세자금 대출은 무엇인가?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무주택자이신분들이 대부분이시며, 사회에 첫발를 디딘(사회초년생)분들, 혹은 대부분 신혼부부이실 겁니다! 대출이��

salmyeosee.tistory.com

 

 

농협 전세자금대출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

먼저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 확인을 위해 '금융한눈에' 여기 금융한눈에를 들어가보시면 전세금과, 대출금액, 대출기간, 전세금대비 대출비율, 금리방식, 상환방식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살고 계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조회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종류로는 NH전세자금대출과, 채움전세 우대론이 있는데요.  금리방식은 변동금리이며 금리는 각각 당월최저금리 2.42%, 2.31%로 되어있습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융한눈에'로 검색하신 후 들어가셔서 조건 입력하기 

 

농협 전세자금대출의 조건의 경우 무주택자는 소득과 상관없이 다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 1주택자의 경우에는 9억원이하 주택 소유자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소득 합산이 1억이 넘어버리면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주택금융공사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울 보증 상품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 갑자기 왠 어지럽게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주택금융공사'가 나올까요? 앞서서 이내용에대해선 전세자금대출이 처음이신분들이 읽어보면 좋은글을 추천해드렸었는데요. 

 

전세자금대출은 모든 전세 대출을 다 포함해서 누군가가 보증서를 끊어줘야 대출이 진행됩니다.  전세는 담보가 없는 무형의 대출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보증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이때 등장하는 세명의 친구! 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 SGI서울보증 이렇게 3군데서 해줘야합니다. 때문에 이로인해 보증료가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농협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과 신용등급 

 

옛날에는 신용등급 조회만으로도 떨어졌었는데요. 법이 개정된이후 토스앱 켜서 손쉽게 신용등급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도 신용등급 제한이 있는데요 .7등급 이하이신 분들은 안타깝게도 대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5~6등급은 대출금액이 줄어들며 1~4등급까지는 대출이 다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은 소액이라도 연체를 하게 되면 떨어지게 되며 한번 떨어진 신용등급은 다시 회복되기 어렵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전세임차인 반드시 주의해야할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주소를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을 '전입을 뺀다'라고 말을 하는데요. 이렇게 주소를 빼는 순간 대항력을 잃게 됩니다. 대항력을 잃게 되면 어떻게 되냐구요? 소중한 내 보증금을 전부 못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주의사항

 

그러면 도대체 왜? 어쩌다가 '전입을 빼게될까요?' 종종 집주인이 대출을 더 받고 싶을 때가 있어서 세입자(임차인)들에게 세를 좀 깍아준다는 조건으로 전입을 빼버리게 되는데요. 이경우, 전입을 빼버리게 되는 걸 보증서를 끊어준 곳에서( 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 주택도시보증)에서 알아버리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대출연장이 불가합니다!

 

부부일 경우 전세자금대출 꿀팁!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이자가 싼 정부지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세대에 하나밖에 안되지만!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인당 한개씩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부부 전세자금대출

hug 안심 전세대출

 

hug 안심 전세대출 은행직원이 추천하지 않는이유

오늘은 알려드릴것은 바로 여러가지 대출 중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왜 안심이라는 말이 들어가 있을까요? 바로 보증서(=안심)를 의미하기 때문에 안심이라는 단어가 들어��

salmyeosee.tistory.com

전세집으로 이사가야 하는데 계약금이 묶여있을 때 새로운 집을 계약해야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이럴 경우 바로 인당 한개씩 신청하실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야합니다. 배우자 이름으로 계약을 하셔서 전세자금대출 2개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부부여도 전세재대출 2건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여러분들이 진행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농협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가셔야됩니다. 다음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처음받아보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보자!

 

전세자금대출 처음받아보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보자!

 가장 좋은 전세자금 대출은 무엇인가?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무주택자이신분들이 대부분이시며, 사회에 첫발를 디딘(사회초년생)분들, 혹은 대부분 신혼부부이실 겁니다! 대출이��

salmyeos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