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전세자금에 관한 모든것!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대출조건 진행절차 완벽정리

농협 주택담보대출의 금리의 경우 분할상환방식 일때 1~2등급은 2.57%, 3~4등급은 2.59%, 5~6등급은 2.67%, 7~8등급은 3.02%에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가감조정금리, CB사 등급의 경우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에서 여러분들이 필요할 때마다 조회를 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그때그때 마다 변하니 여기서 반드시 확인하세요!)  

 

또한 농협 주택담보대출 대출조건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1주택자도 기존 보유주택 처분조건으로 일시적 2주택자 인정받으면 무주택자와 같은 대출 한도로 담보대출이 이용가능합니다. 당연히 기존 주택 담보대출은 기존 보유주택 처분 시에 즉시 상환처분하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해가는 주택담보대출! 꼭 농협이 아니더라도 비교적 싼 금리를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안내해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저렴한 금리의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세요!

 

농협 주택담보대출

 

 

 

 

나에게 맞는 주택담보대출을 찾자!

 대출을 알아볼땐 어떤 은행기관에서 대출을 받아야할까요? 당연히 나에게 맞는 금융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1~2금융권까지 굉장히 다양한 금융권이있습니다!

 

 

  어떤대출이 나에게 해당 되는지를 알아봐야하는데요.  1금융권의 경우 전문적으로 하는대출은 분양잔금, 경락잔금, 매매잔금, 주담대 갈아타기*입니다! 주담대 갈아타기란? (대출을 받고나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보통 3년이며 그 이후로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낼필요가 없게 되는데요. 다른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알아보고 갈아타게 되는데요. 그 대출을 전문적으로 1금융권에서 하고 있습니다!)

 

 만약 농협의 주택담보대출이이 안된다고 캐피탈 카드서비스 절대 하지마세요!  이용하고 계시는 보험사와 상호금융권에서 매매잔금, 주담대 갈아타기, 생활안정자금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보다는 보험사(ex 현대해상, 한화손해 보험)가 이자가 조금더 비싸고, 보험사보다는 상호금융권에서 이자가 더 비싸다고 합니다.

 

 

농협 주택담보대출 조건 알아보기

- 금융감독원에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여러가지 대출정보를 확인하고 어느 은행의 금리가 낮은지 어떤조건으로 대출이 되는지 간략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 농협 주택담보대출을 살펴볼까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권역별로 금리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농협 주택담보대출 조건

 

또한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금리비교 싸이트가 존재하며 '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하시면됩니다.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또한 사이트에 바로바로 반영이 안될 수 있으니 대략적으로 확인하시고 금융사에 가셔서 문의하시는 편이 빠르실 겁니다. 상담과정에서 좀더 정확히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 상담하기

 

1.금융권 영업점 방문에서 창구상담하거나 1금융권의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하실 수 있으며 2금융권 부터 대출 상담사를 통해서만 상담 가능하며 창구상담은 불가합니다. 3. 금융권(P2P, 대부업) 온란인을 통해서 회사에 직접 전화할 수 있습니다.

 

대출 계약하기

1금융권의 경우 소득 서류 및 제반 서류(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등등)을 영업점 내방접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대출 상담사와 진행할 경우 대출 상담사에게 대출 서류를 전달해서 접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류를 줬다고 해서 바로 대출 받으실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알고계셔야합니다.  

 

 

대출금 실행

1금융권 같은 경우 제출 서류제출후에 심사부에서 승인을 받는 절차가 있습니다.  (서류상에서도 주민등록등본 상에서도 이상이없어야 합니다.) 가령 주민등록 등본이 말소된 이력이 있다든지 세대가 합가되어있거나 그런것들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제출하신 통장으로 대출금을 송금해주고요. 만약에 대출금을 송금받는 통장과 대출이자를 납입하는 통장을 따로따로 운영 하고 싶다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을 통해 대출금을 받고 하나은행이 주거래 통장이라면 하나은행을 통해 이자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제 이후에 '대출금 누가 받고 얼마 받으신게 맞습니까?' 라고 확인 '해피콜' 이 오는데요 이때 서류제출 다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송금받기 전까지 현금서비스나 다른 캐피탈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이 못나가거나 대출금액이 감액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대출 중계 수수료 요구는 불법입니다! 대출상담료, 대출서류발급비용 어떠한 명목으로든 대출금이 나가기전에 요구한다면 금융감독원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