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소상공인 고신용자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신용등급 1~3등급 고신용자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이차보전대출이란?

은행에가서 심사를 받았을 때 4%금리가 나왔다면 2.5%는 은행과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며 실제로 본인이 부담하게 되는 이자가 1.5%이게 됩니다.이를 이자의 차이를 보전한다고 해서 이차보전 대출이라고 부릅니다. 

신용등급 1~3등급이신분들은 신용 보증서 발급필요없이 바로 은행으로 가시면 최대 3천만원까지 신용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 한도가 3천만원까지이며 담보가 필요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보증서나, 부동산 담보가 필요없는 순수 신용대출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동안 매월 이자만 내시다가 대출 받으신지 1년 만기가 되었을 때 원금 전액을 상환하셔야합니다. 

 

4/1일부터 시작되는 소상공인 고신용자 시중은행 대출의 경우 첫해 1년간 1.5%금리 혜택을 보시게 되며 연장은 가능하지만 1.5%금리로 그대로 유지가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이부분 알고 가셔야 합니다!

이 대출은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접 대출, 대리대출,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코로나 2차보전 대출처럼 코로나 사태로 이미 받으신분들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다고합니다. 

 

 

 

대출 필요서류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감소증빙자료,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면세사업의경우(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원), 신설 사업자의 경우 매출액이 감소되었다는 자료만 있으면 됩니다.

 

상시근로자확인가능 서류의 경우 1577-1000건강보험공단을 통해 팩스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야하는 점!

 

그러나...

아직 뉴스보도만 보고 이리저리 움직이시더라도 은행에서는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가지고 그대로 진행하는데 괴리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에서는 NICE등급도보고 올크레딧 등급도 보는데 둘중 낮은 등급을 보며 (낮은등급이면 금리가 높아집니다.) 은행의 거래실적을 합산한 은행 내부등급을 보게되어있습니다. 

 

01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의 차이점은?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차이점 서로 6등급이나 차이나는 이유는?

신용등급을 책정하는 싸이트들 즉, 신용평가기관이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지금 대표적으로 나이스지키미(nice), 올크레딧(kcb) 이 있는데요. 두군데의 신용등급이 각각 다르게 나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을 평가..

salmyeosee.tistory.com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내부등급 자체등급 3등급 이상 21개 중에 8번째등급이상 신용평가사등급 3등급이상이면서 내부등급 6등급이상 자체등급 3등급 이상

 

 

위와같이 서술되어있으며 언제든지 은행사정에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여러분들 께서 무작정 개인신용평가사등급을 가지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며 은행 이용실적에 따라 내부등급이 매겨지게 되며 이에 따라 대출승인여부에 관여된다고 합니다. 

 

내부 등급의 개념때문에 굉장히 실망스럽고 도리어 헛걸음질 하시는 분들이 많을 꺼라고 예상이 되지만 이 대출의 경우 무조건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가능하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