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식품!추천/기초 건강지식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3가지 체크!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3가지 체크!

 

암과 같은 위험한 질환은 뒤에서 이야기해드릴게요. 단순히 방귀가 자주나오는 거라면


음식을 빨리드시는 분

식후에 바로 누우시는 분들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먹을 경우


>>>>>> 나는 잘하고 있다! 그러면 위암 초기 가능성, 장내종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방귀와 관련된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3가지 체크!>


 

방귀가 잦아지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첫 번째! 음식을 빠르게 드시게되면 입을 통해서 위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에 따라 방귀의 양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식후에 바로 누우시는 분들인데요. 식사 하시고 보통 트림하시잖아요? 트림은 음식물과 공기가 분리되어 나오는 것인데, 30분 정도 있으면 몸 밖으로 배출이 되요. 그런데 이 트림으로 나오지 못하고 누워버리게 되면 공기가 트림으로 못나가고 방귀로 자주 배출 된다고 해요.

 

 

세 번째! 소화 어려운 음식을 먹으면 방귀가 잦아지는 것인데요. 저같은 경우 귀리를 먹으면

 진짜 하루에 계속 방귀가 나와서 배가 너무 더부룩하고 아프더라구요. 이렇게 소화어려운 음식을 먹으면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뱃속에서 유해세균이 음식물을 부패, 발효시키면 장내에서 가스가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위 사항에 해당이 안된다면? 위암 초기 가능성, 장내 종양>

 

1) 위암 초기 가능성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단순히 방귀가 자주 나오는 것이 아니라 구토와 울렁증 소화불량 방귀와 트림이 자주 나온다면 위암 초기 가능성을 의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루 24, 275CC의 방귀는 정상적이지만 횟수가 배에 달할 정도로 방귀를 너무 자주 뀌면 위암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2) 장내 종양 의심 증상

 

방귀는 자주 나오지 않지만 냄새가 심하다면 위암보다 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장에 종양이 생겼을 경우 대사 작용과 세균에 의한 독소가 생겨 고약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내 종양이 발생하게 된 주된 이유는 과식자극적인 음식섭취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인해 체내 면역력이 약해지고 장내 환경을 변화시켜 종양이 생깁니다. 또한 종양이 생기면 속 독소를 발생시켜 고약한 냄새와 함께 방귀를 배출시키게 됩니다.

 



< 방귀에 대한 기본 정보>

 

▶ 하루동안 만들어지는 갓의 양은 대략 4L정도 됩니다. 절반은 우리몸에 흡수가 되고 절반은 밖으로 배출 된다고 합니다.

 

 정상방귀를 14~25회까지는 정상으로 말합니다. 질소나 이산화탄소 수소 메탄으로 구성되어 있어*(무색무취한 성분)으로 되있기 때문에 특정한 악취가 나지 않은 것이 건강한 방귀입니다.

 

 장내 음식물 분해시 암모니아발생과 장내 유익균이 많은 것 또한 냄새가 적고 유해균이 많을 경우 악취를 유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