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신용등급 6등급 대출 추천 서민들을 위한! 정부 지원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 입원, 이사, 자동차, 교통사고 등등 내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큰 돈을 지출할 순간들이 생깁니다. 이럴때 신용등급이 관리를 잘하지못해 금융거래이력이 쌓이지 않았거나 평소 신용등급 관리가 잘 안되어 있는분들은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차선책으로 2금융권, 사금융권(XX캐피탈, 00캐피탈) 대출을 받게 되면 더 떨어지는 신용등급 때문에 대출을 받게 된 이후에도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만 받게 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서민금융상품 몇가지가 우리를 도와주는데요. ① 새희망홀씨 ② 사잇돌 ③ 미소금융 ④ 햇살론 & 징검다리론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작년에 고금리 대안 자금 목적의 상품인 햇살론 17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햇살론 대환대출과 바꿔드림론이 폐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 17과 햇살론 유스로 좀더 세분화해서 저신용자 서민분들을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서민금융상품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신용등급, 재직, 소득활동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새희망홀씨, 사잇돌 2, 햇살론, 햇살론 17 순으로 받으니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받기를 바랍니다. 만약 햇살론 17을 먼저 받게 되면 새희망홀씨를 받기 힘들게 되지만 새희망홀씨를 받고 햇살론 17을 받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위 순서대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상품

 

 

 생계자금이 먼저 필요하셔서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경우라면 새희망홀씨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낮은 신용등급 때문에 꿈도 꿔보지 못했던 1금융권 은행, 시중은행에서 중저금리로 대출이 실행되기 때문인데요. 다른 서민금융 대출에 비해 높은 한도도 장점중 하나입니다. 

 

 새희망홀씨는 3개월 이상 재직 사업을 영위한 분들이 해당되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분들은 모든신용등급 지원이 가능합니다. 조건에 대해서는 다음 박스에서 자세히 볼까요?

대상 조건은?

● 모든 신용등급 지원 가능

1. 3개월 이상 재직

2.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분들이 지원 가능할 수 있음!

 

만약!! 연소득이 3500만원에서 4500만원 사이 이신분들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분들이 해당되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일부은행에서는 재직, 사업영위 6개월을 요구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상환기간은 최대 15년까지 가능한데요. 대부분의 은행들이 최대 5년을 상환기간으로 잡지만 국민, 우리, 부산, 대구은행은 7년 광주, 수협은 10년 / 그리고 IBK기업은행은 최대 15년동안 상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6~10.5%까지 이며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활 상환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추가로 성실상환하시는 분들에게는 우대혜택도 적용이됩니다. 성실상환시 2% 금리인하를 제공하고 5백만원을 추가 대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다보니 신용등급 4에서 6등급의 분들이 승인률이 높다고 합니다.

 

사잇돌 2

 

 사잇돌2가 두번째 상품으로 등장하는데요. 사잇돌 2는 저축은행에서 중,저 신용등급의분들에게 중금리 대출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 상품입니다.  SSGI서울보증과 저축은행이 연계하여 내어주는 대출인데요. 기본적으로 표준형을 받게 되지만 간편, 대환, 채무조정졸업자형 이렇게 4가지 방식(표준형 포함해서)으로 나뉘어져서 저신용자 분들에게 각 상황에 맞는 자금을 내어주고 있습니다. 

 

금리는 연 8.9%부터 19.9% 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고 최대 5년 상환조건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잇돌 2 대출조건은 신용등급이 1등급부터 8등급분들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 5개월 이상 재직하고 연봉이 천 이백만원 이상인 자, 사업자의 경우 4개월 이상 사업을 유지하고 연소득이 6백만원 이상인자 연금소득자의 경우 연금을 최소 1회 수령하고 연금소득이 연 6백만원 이상인 자에 해당됩니다.

 

 

대상조건은?

 

직장인의 경우 : 5개월 이상 재직, 연봉이 천이백만원 이상

사업자의 경우 : 4개월 이상 사업을 유지, 연소득이 6백만원 이상

연금소득자의 경우 : 연금을 최소 1회 수령, 연금 소득이 연 6백만원 이상 

 

 

 이렇게 소득활동에 따라 각각 대출자격을 다르게 두고 있습니다. 사잇돌 2 대출상품의 경우 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금리도 중금리로 이용이 가능해서 일정한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딱 적합한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은 시중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에게 창업, 운영, 생계, 주거자금 등을 담보와 보증없이 지원해주는 상품인데요. 금리는 취약계층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인 만큼, 2.5%에서 4.5% 한도는 최대 7천만원이며 대출상환은 5년이내로 가능합니다.

 

금리 : 연 2.5%에서 4.5% 

한도 : 최대 7천만원

 

상환은 최대 5년이내로 가능합니다. 게다가 미소금융 대출을 1년동안 성실히 상환한 분들에게는 긴급생계자금으로 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준다고하니 취약계층의 분들이 창업과 같은 기회를 가져보고자 할 때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햇살론 17 자격조건 신청 신청자격 심사 금리 한도 온오프라인 이용방법 총정리

 

햇살론 17 자격조건 신청 신청자격 심사 금리 한도 온오프라인 이용방법 총정리

햇살론 17 도대체 뭔가요??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빠르고 편리하게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햇살론 17%대의 햇살론이 9월 2일날 출시되었습니다. 햇살론 17은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 진흥원��

salmyeosee.tistory.com

징검다리론

 

 

 징검다리론은 아직 다른 서민금융상품처럼 알려져 있지 않은 상품인데요.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같은 서민전용대출상품을 꾸준히 연체없이 상환하다보면 신용등급이 상승하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신용등급 5등급 같이 애매하게 걸쳐있는분들이 있는데요.( 시중은행에서 대출 받기에는 신용등급이 좀 낮고 정부지원대출은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대출받기 애매한 분들이 많은데요.) 바로 이런 분들이 징검다리처럼 이용가능한 대출이 바로 징검다리론입니다.

 

지원대상은 4대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을 2년 이상 성실히 상환한 자중 대출 금액의 75% 이상 상환하여야 기본조건이 충족됩니다. 

 

조건은?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5등급인 분들이 해당되며, 당연히 연체는 없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상환은 최장 5년, 거치는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리는 보통 연 9%대로 형성되어 있으니 상담받아보시면서 정확한 금리 체크하며. 취급은행은 새희망 홀씨와 똑같이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1금융권의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때문에 징검다리라고 불려집니다.

 

 

 

자세한 서민금융상품을 위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해주고 있으니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콜센터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서민금융지원을 원스톱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서민금융통합콜센터 대표번호 : 1397 운영시�

www.ccfs.or.kr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프리랜서, 강사 포함)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프리랜서, 강사 포함)

 건강보험료가 작년에 비해 3.2%늘어나 1~2퍼센트도 아니고 6.67%나 되었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최근 몇 년동안 계속 늘어나고 있고 올해가 되면 또 얼마를 내야하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salmyeosee.tistory.com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에 대해서 그 외 직업 추천 기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에 대해서 그 외 직업 추천 기관

오늘은 이미 퇴직을 하시거나 퇴직을 준비하시고 계신분들의 막막하고 답답한 심정을 풀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말 고생하셨고 지금까지 세금을 내시기만하셨다면 지금 부터는 나라

salmyeosee.tistory.com

주택용 전기요금 하계 누진구간 확대 상시화

 

주택용 전기요금 하계 누진구간 확대 상시화

 감염병이 여전히 식지않고 계속해서 전파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우려했던일이 있는데요. 더위를 피하기 위해 에어콘 바람을 쐐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외부 바람이 밀폐된 공간에 있을 수밖에

salmyeosee.tistory.com

주거 안정 월세 대출 /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이란?

 

주거 안정 월세 대출 /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이란?

회사랑 집이 너무 멀어 독립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한 대출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결국에는 대출 받으신 금액 모두 갚으셔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런 월세�

salmyeosee.tistory.com

재난지원금 한번에 확인하기 몰라서 놓친 정부/지자체제도

 

재난지원금 한번에 확인하기 몰라서 놓친 정부/지자체제도

안녕하세요!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해주는 긴급지원 정책에 대해 다 알고 계신가요? 정말 너무 피곤하게도 각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많은 복지 지원제도를 제공 하고 있음에도 받지 못하는 분들

salmyeos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