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헌혈증 재발급/롯데월드 헌혈증/헌혈증 가격/사용방법/ 헌혈증 무상/헌혈증 지원/헌혈증 구하기



헌혈증 재발급/롯데월드 헌혈증/헌혈증 가격/사용방법/ 헌혈증 무상/헌혈증 지원/헌혈증 구하기

헌혈증을 분실하였습니다. 혹시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재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헌혈증서는 양도가 가능합니다.  유가증권의 성격을, 현금과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분실하거나 훼손되어도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현금처럼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참고로 혈액 매매는 불법입니다!

 

대신 헌혈의 집에서 몇 번 했다는 기록은 찾아볼 수 있는데요더 필요한 사항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고객지원센터(1600-3705)로 월~:09:00~20:00 :10:00~20:00 ,공휴일:10:00~18:00시까지 전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bloodinfo.net/main.do <<대한 적십사자 혈액관리 본부





롯데월드 이달의 혜택, 헌혈증 우대

 

롯데월드 할인혜텍은 매달 새로 갱신되는데 현재까지는 빠짐없이 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adventure.lotteworld.com/kor/price/benefit/information/view.do?detailsKey=373&pageIndex=&bnftGbCd=&bnftClasCd= 여기서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주의사항

1. 헌혈증은 전에 하셨던 거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당일 헌혈만 아니면 됩니다.)

2. 신분증은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3. 헌혈증은 보여주기만 하면 되고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헌혈증 가격과 사용방법

 

헌혈증은 병원 원무과에 제출하여 1장당 수혈 받은 혈액 범위 내에서 1단위의 혈액대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다 다르고 혈액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피 한팩에 가격은 약 만원 정도 선이라고 합니다. 헌혈증 하나와 1단위 의 한 팩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혈시 시술비용, 검사 등 부수적인 비용은 다 따로 청구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건강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80%를 보험에서 부담해주기 때문에 개인 부담금액은 20%정도임으로 2~3천원 정도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종종 헌혈증은 받지 않는 병원도 있다고 하는데 정당한 이유없이 거부를 할 수 없고 거부하게 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고 합니다.




 





헌혈증 무상으로 1000매까지 지원받는 방법

 

대한 적십사자는 기증 받은 헌혈증서를 1인기준 연간 1천매까지 무상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가까운 혈액원으로 가셔서 신청자의 신분증 사본과, 본인이 아닐 경우 환자와 관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위임장, 병원에서 발급한 환자의 혈액 수혈량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만드시되면 됩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혈액원에서 기증받은 헌혈증서로 지급을 하기 때문에 연락을 먼저 해서 확인해보시고 본인 부담 진료비가 발생하지 않는 분들 (의료급여 1~2종 환자 중 장애인분들)에게는 헌혈증서가 지급 불가하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