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더싼곳 비교사이트 추천

 정책과 경제가 변해감에따라 주택담보대출 조건 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국민은행에 대한 주택담보대출 금리뿐만 아니라 직접 다른 은행에 대한 금리비교를 통해 알아가실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릴게요. 

 

또한 주택담보대출이 처음이신분들은 대출 상담부터 계약, 그리고 서류, 대출금 실행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은 [국민은행 : KB부동산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금리방식은 변동금리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분활상환 하시게 됩니다. 당월 최저금리와 최고금리는 각각 2.51% 3.71%입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명:KB부동산담보대출

  • 상환방식: 원리금분할상환
  • 당월최저금리,최고금리: 2.51%, 3.71%
  • 주택담보대출 가입방법 : 영업점,모집인
  •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금액 * 1.2% * (대출잔여일수/3년)
  • 대출한도 LTV 70%
  • 대출 부대 비용 인지세 해당세액의 50%
  • 국민주택채권 매입 : 대출금액 X 120% x 1% X 채권할인율
  • 상세정보 & 리뷰 알아보러가기

 

 

 

 

내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

대출을 알아보실 때 어떤 은행 기관에서 대출 받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본인과 맞는 금융기관을 찾으셔야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해주는 곳은 굉장히 다양한 금융권이 존재하는데요. 

 

나는 신용등급이 낮아서 조건이 낮아서 안될꺼야!! 하고 바로 3금융권이나 그 밖의 금융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로 절대로 그러시면 안됩니다. 1금융권부터 2,3금융권 차근 차근 알아보시는게 굉장히중요합니다.

 

내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

 

.그러면 1금융권은 무얼 하냐구요? 1금융권의 경우 전문적으로 하는 대출은 분양잔금, 경락잔금, 매매잔금, 주담대 갈아타기 입니다. (주담대란? 대출을 받고나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보통 3년이면 그 이후로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실 필요가없습니다. 다른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알아보고 갈아타게 되는데요. 그 대출을 전문적으로 1금융권에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부디, 캐피탈, 카드서비스는 절대 하지마세요. 정말 이자가 너무높고 신용등급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이건 정말 해서는 안됩니다. 

 

혹시 이용하고 계시는 '보험사' 또는 '상호금융권'에서 매매잔금, 주담대 갈아타기, 생활안정자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은 아니다 보니 이자가 조금 더 비싸고 , '보험사'보다는 '상호금융권'에서 이자가 더 비싸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비교사이트 추천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한눈에'라는 곳을 아신가요? 물론 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여기서는 주택담보대출을 한번에 비교해주기 때문에 내가 이용하는 은행이 한두곳이 아니라면 여기서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금리까지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가격과 대출금액을 대출기간을 입력해서 LTV까지 계산을 해줍니다. 

 

국민은행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또한 앞에서 말씀드렸던 이용하고 계시는 '보험사' 또는 '상호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 까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내용은 계속 반영이 안될 수 있으니 일단 대략적 정보를 알아보시고 해당 금융권에 전화를 해보시는것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다음사진은 2020년 기준 8월 최근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인데요. 이렇게 바로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바로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링크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담은 어떻게 하나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담

 

1금융권의 경우 보통 영업점을 방문하여 진행하시며 대출 상담사가 있다면 대출상담사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2금융권부터는 대출 상담사를 통해서만 상담이 진행되며  청구상담은 불가능합니다.  3금융권(P2P, 대부업) 부터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대출 계약은 어떻게 하나요?

 

 

 

1 금융권의 경우 소득 및 제반 서류(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등등)영업점 내방하여 접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출 상담사와 진행할 경우 대출 상담사에게 대출 서류를 전달하여 접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류를 줬다고 해서 바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 알고 계셔야합니다. (간혹 서류 제출만 되면 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대출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지급

 

1금융권의 경우 서류제출후에 심사부에서 승인을 받는 절차가 존재합니다. (서류상 주민등록등본상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가령 주민등록등본이 말소된 이력이 있다든지 세대가 합가되어 있거나 그러한 이상 부분들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Q 제출된 통장으로 대출금을 송금해주며 만약 대출금을 송급받는 통장과 대출이자를 납입하는 통장을 따로 운영하고 싶다면요?

A 국민은행으로 대출금을 받고 다른 농협은행이 주거래 통장이라면 여기서 이자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이 있다면서요?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치지마시구 '대출금 누가 받고 얼마 받으신게 맞습니까?'라고 '해피콜'이 오는데요.

 

이 때 서류제출을다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송금받기 전까지 현금서비스나 다른 캐피탈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신용등급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대출이 못나가거나 대출금액이 감액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 대출 중계수수료 요구는 불법입니다! 대출 상담료, 대출서류발급비용 어떠한 항목으로든 대출금이 나가기 전에 요구한다면 금융감독원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만34이하라면 무조건 보자!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만34이하라면 무조건 보자!

 안녕하세요! 전세자금대출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살며시입니다! 만약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처음받아보신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신다면 굉장히 도움이 되실겁니다. 전세자금대출 처음

salmyeosee.tistory.com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종류 신청방법 주의사항 한번에!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종류 신청방법 주의사항 한번에!

 대학생, 사회초년생분들 그리고 만 34세 이하 청년까지도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의 종류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증금의

salmyeosee.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7월 1일 이후 완전히 달라진 내용

 

주택담보대출 7월 1일 이후 완전히 달라진 내용

 정부가 발표한 6.17 부동산 대책에서 나왔던 내용 중 앞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무조건 새로 구입한 집으로 이사해야 되고 기존에 보유한 주택이 있으면 팔아야 되는 규제 정책이 7월 1일

salmyeos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