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장단점 구입하시기전에 꼭 참고하세요!


알뜰폰? 어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까요?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에서 망을 빌려서 사용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보장 된다고 해요. 품질은 여전한데 요금제는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핸드폰 사용량이 없으신 분들과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어요!


그래서 우체국이 하나의 통신사가 아니라 SKT, KT, LG의 통신사 상품을 판매하는 창구 역할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Q. 가격은 싼건 알고 있는 데 단점은 무엇인가요?


①알뜰 폰의 단점은 오프라인 대리점이 없어서 모든 걸 통신사 홈페이지 혹은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셔야 된다는 거에요. 핸드폰이 익숙하지 않으신 어르신분들은 특히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문의를 하시는데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② 멤버십 서비스가 있는 통신사도 거의 없고 ③ 통신 3사와는 달리 몇몇 부가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없다고 해요. 


아래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밑으로 쭉 내려주세요!


Q. 유심칩 관련해서도 궁금해요!

Q. 우체국 알뜰폰 어디서 할 수 있나요?

Q. 요금제를 더 살펴보고 싶어요!!




신분증은 방문하실 때 지참하도록 하세요!!!




우체국 알뜰폰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 화면 접속하기>


우선 검색창에 우체국 알뜰폰 혹은 인터넷 우체국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이후 우체국 알뜰폰으로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SKT, KT, LGU+) 에서 통신망을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통화품질은 통일한데 요금은 저렴하다고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이 좋은 이유>


알뜰폰이 좋은 이유!


집에 안쓰는 휴대폰 가지고 가서 개통 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공기계가 있으시다면 공기계에 유심 개통 가능하구요. 당일날 유심 단독 개통 10분만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LTE뿐만 아니라 3G, 4G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통신요금이 워낙 싸기 때문에 요금 관련된 부분은 제가 바로 여러분들이 보시기 편하게 링크까지 달아놨으니 밑에 내리시다보면 참고하실 수 있으니 살펴보세요!


<우체국 알뜰폰 판매 우체국 찾기 1>


<우체국 알뜰폰 판매 우체국 찾기 2>



요금제 선택 화면 https://www.epost.go.kr/바로가서 참고하기



요금제 관련해서는 굳이 방문하시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온라인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굉장히 저렴하지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는 이렇게 너무 많아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고민 하실 텐데요. 


주로 컴퓨터, 인터넷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카톡같은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 핸드폰 사용을 극히 줄이기 위해서 기본료만 내기를 원하시는데요. 그렇다고 990원(스노우맨 슬림)을 이용하시더라도 쓰다보면 나도모르게 데이터가 나갈 수 있으니 평소 한달 사용량을 체크하시고 알맞는 수준의 요금제를 설정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자와 통화량 역시 측정해보고 사용하셔야겠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