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제작자라면 알아두어야할!지식/블로그 운영

블로그 글 사라짐 그것도 3번씩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얼마전에 '기습적 단식'이라는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을 했었다. 

다른게 아니라 내용도 괜찮고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글 관련해서 당연히 포스팅 해도 괜찮다고 생각했고 네이버 보니깐 일반 블로그들도 '기습적 단식' 이라는 키워드를 포스팅하고 있어서 '나도 하면 괜찮겠다' 생각해서 포스팅 했다. 


그리고나서  당연히 잘 게시되고 있을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뭔가 싸한 이 느낌 불안한 그 느낌. 내 글이 몇번 째에 위치하고 있는지 잘 게시되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말이 이 말인듯 하다. 어찌된 일인지. 내 글이 사라진 것이였다. 그것도 3개씩이나. 

이유를 알고싶었다. 왜 없어졌을까? 왜?? 글 내용이 중복되서? 절대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았다. 왜냐하면 중복된 문자들은 조금만 검색해보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대로 갖다붙여서 글을 쓴걸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무엇일까 하던중 공통점을 발견했다. 


바로 내가 캡쳐했던 사진들이 문제였던 것 같다. 오직 '기습적 단식' 에 관한 이야기를 할게 아니라 다른 주제랑 엮어서 이야기를 했다면 괜찮았을진 몰라도 '기습적 단식'에 관한 이야기 그대로 포스팅 했더니 아마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게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결론


1. 해당 키워드가 TV에서 나왔다면 참고할 프로그램 캡쳐본을 너무나 많이 넣지 말것

2. 해당 주제만 다룰 것이 아니라 다른 키워드와 적절히 섞어서 스토리텔링을 할것

3. 내가 작성한글이 잘 나오고 있는지 아닌지 분석할 것!!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