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 대출 연장/ 이자 금리 / 신청 자격 /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연장/ 이자 금리


* 본 글은 2020년 2월 20일 기준으로 재작성되었습니다!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할 때 단기 카드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단기카드대출은 단기간 사용하시기엔 금리가 높고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위험이 높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직장인들에게 최대한도를 더 늘려주는 반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 까지이며 급하게 대출을 받는다고해도 신규 대출하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에 큰 하락이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과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서로 다른 상품!) 










Q.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무엇이고? 신용등급 하락 위험은 없는건가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용은 위와 같은 경우 유용한데요! 


무심코 사용한 사금융, 카드현금 서비스 는 신용등급을 하락시키는 반면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으로서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규하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신용등급과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정확히 뭔지 설명좀 해주세요!




일정한 소액 마이너스 대출 개념으로 복잡한 서류제출이나 지점방문없이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만 있으면 휴대폰 본인인증 신용등급 조회후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평균 대출 소요시간은 60초이고 약정된 금액은 입출금 통장에서 바로 인출할 수 있어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청 자격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신청자격은 직업소득과 관계없이 신용평가 등급 1~8등급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연체등 대출 거절 사유가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연 3.5~15%(2019.07.30 기준)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기한대출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최소 한도 50만원이라는 점!!!>




대출 기한은 1년이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도내에서 원하는 만큼 빼서 사용가능하고 사용한 기간금액만큼 이자로 납부하다가 만기 1년 시점에 원금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옂아하고 싶다면 신청 및 심사 결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장도 가능합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까신 후에 들어가셔서 추천을 누르고 비상금 대출을 클릭합니다.  처음 계좌를 개설 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니 유의해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