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보험료를 줄여줄 6가지 정보

자동차 보험 비교는 무조건,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왜 나만 100만원이 넘는데 왜 다른 사람들은 30~40만원 내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왜 비교해야할까요? 여러분? 똑같은 보장내역을 넣어도 보험사마다 가격이 다르다는점 알고 계셧나요? 그러니까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 가격이 다르다..? 이해가 좀처럼 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추천

 

그 이유는 보험사마다 이익을 남겨야 되는데 대자본을 가진 회사들이 아주 저렴한 보험료를 통해 공급해버리면 전부 망해버릴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공평하게 돌아가면서 보험사마다 '최저가', '최고가'를 맡는다고 합니다. 참 신기하죠?

 

좌우지간 이렇게 보험을 고르다보면 '다이렉트!, 다이렉트!'라는 말을 아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말로 '직접적인, 바로'라는 뜻인데요. 왜 이런말이 등장 했을까요?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보험료

 

간혹 주변에 이런분들이 계시는데요. 지인이라면 말려주세요.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보험을 고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 설계사 분들에게 10~20%수수료를 더 줘야한데요. 이런 수수료 아까우신 분들이라면 다이렉트 보험료를 알아보셔야 됩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비교견적 사이트 이용방법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이용방법

이 다이렉트를 이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점이 있는데요. 

 

 

 

1. 회사에서 바로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이렉트 보험 가입하기!

2. 다이렉트보험끼리 비교해주는 중개사이트!

위 2개의 경우가 있는데요. 이 다이렉트 보험끼리 비교해주는 중개사이트 역시 수수료를 받는 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보통 다이렉트 중개사이트에서 견적한번 내보고 어디보험사인지 확인한 후에 직접 보험사에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료 중개사이트

위에서 저렴하게 중개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융당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험다모아와 보험 슈퍼마켓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insmarket.or.kr/intro.knia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상품 비교 공시를 하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일반 보험사 다이렉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면 막상 들어가더라도 대인 얼마를 넣어야하는지 대물을 얼마를 넣어야하는지를 어려우서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보험다모아

 

그래서 보험다모아 or 보험슈퍼마켓 비교사이트에 원하는 조건을 전부 말씀한 후에 문자로 보내달라고 하고 문자로 오게 되면 그 중에서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보험을 들으시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 조건 6가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 조건 6가지

 

첫번째로 마일리지 특약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부모님이 이 특약을 모르고 보험사에다가말씀을 안드렸는데 여러분들은 반드시 말씀 해주세요. 자신이 일단은 1,000km ~15,000km  까지 보상을 해주는데요. ( 이 이상을 타고 다니는 분들은 필요없겠지요?) 처음에 가입할 때 사진 찍어서 보내주고 나중에 보내주면 그에 해당되는 거리만큼 돈을 환급해주게 됩니다.

 

 

 

두번째로 자녀할인 특약이 있는데요. 이 조건이 또 회사마다 다릅니다. 어떤 회사는 5세냐, 7세냐, 태아까지 인정해주는지, 임신 중인지 등에 따라 자녀할인 특약을 준다고 합니다. 아마도 자녀가 있게 되면 조심운전하게되잖아요? 그래서 고툥사고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런 혜택을 넣은 것 같아요! 이 자녀할인은 최대 10%까지 할인된다고 하니 반드시 말씀해주세요!

 

세번째로, 교통카드를 사용했을 때 보험료를 할인을 해주는데요. 작년 3개월동안 대중교통비 12만원 이상 사용시 최대 8%까지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보함사들이 이렇게 마일리지 특약과 대중교통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번째로, 처음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바로 티맵 운전점수 70점을 넘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보험사마다. 물론 할인율도 다르고 인정되는 부분도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도 한번 체크해보세요! 티맵 70점 넘으려고 과속 안하면서 다니게 되고 사고율이 낮아지게 되니 보험료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로, 우수정비업체 할인 특약도 존재합니다. 우수정비업체는 과다청구 안하는 업체로 보고 있는데요, 보험사들끼리는 사실 이미 공유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예 우수정비업체로 지정되어있는 곳에서는 3%할인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자차보험시 3%할인이기 때문에 전체 보험료가 할인되는 것이아니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ADAS라고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인데요. 잘 알다시피 차선이탈 경고,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 고속도로 주행지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입니다.  이런 장치들이 있다면 보험사에서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 이또한 반드시 체크하셔서 할인받아가세요. 이거만 해도 할인 6%를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알뜰하게 위 특약 조건 6가지 전부 확인하시고 보험사에게 따지시면서 들어놓으신다면 정말정말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을 이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