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작은 꿀TIP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필요사진 4가지

 

2020년 으뜸 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의 이름으로 에너지효율이 1등급인 가전제품을 구매하신 고객님들께 정부에서 정해진 예산 범위안에서 구매비용에 10%를 환급하는데요. 저두 최근 TV 하나 69만원에 구매하고 6만 9천원에 환급 받았어요!!

 

 

지원 기간동안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대상 제품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해드리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30만원 한도이기 때문에 한번 환급금 받으시고 또 1등급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또 다시 신청해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대요! 아 물론 30만원 한도내에죠!

 

 

으뜸 효율이란? 시장에 출시된 고효율 제품을 말하는데요. 품목별 최고 등급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 내가 구입하려는 제품이 "으뜸 효율 대상제품"이 맞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적용 기준 시행일 이후에 생산된 제품들이 해당됩니다. 이 때 품목마다 적용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품목의 적용기준일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 제품의 에너지 효율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은 맨 우측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꼭! 라벨의 생김새가 중요합니다.  꼭 라벨의 모양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른쪽 처럼 동그란 모양은 적용기준 시행일이 없기 때문에불가합니다. 

 

 

어디에서 구매한 제품을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해당 에너지 효율등급이 부착된 제품이라면 온, 오프라인 상관없이 신청이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때 소비자는 반드시 구매처에서 거래 증빙자료를 준비해야합니다. 

 

 

거래내역서의 경우 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 또는 서명이 들어가있어야 합니다. 거래처마다 모양이 다르지만 위 항목(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 또는 서명)이 들어가기만 있다면 어떤 것이든지 상관이 없습니다. 

 

 

 

결제 영수증의 경우 금액, 부가세, 합계, 거래 일시, 사업자 번호, 승인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이때 카드매출전표라든지 현금영수증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2020년 3월 23일 부터 2020년 12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에 한해 해당됩니다. 이 한도내에서는 개인별 30만원 한도내에서 추가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30만원 한도내에서 여러번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급 신청 방법 후기

 

 

자 이제까지 위에서 설명드린 10까지 품목과 적용시행 기준일을 충족시키는 분이라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

rebate.energy.or.kr

바로 들어가시면 화면에 신청하기가 있을거에요!! 들어가보실까요?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시면 답글 달아주세요. 바로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위에 입력하는건 개인 정보입력하는란이라 크게 어려울 건 없을 거에요. 

 

제조번호 = 시리얼 번호 = 일련번호

제가 한번 진행하다보니까 저희어머님은 제조번호, 시리얼 번호를 일련번호라고 생각못하시더라구요. 혹시라도 어디에 제조번호가 시리얼 번호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제품의 일련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미리 왼쪽 사진 4개를 찍은 후에 오른쪽 업로드 하기에 바로 바로 파일 올렸어요!! 예시를 미리 볼 수 있게 홈페이지에서 설정해 놓았더라구요. 쉽게 어떤 걸 첨부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요! 이것도 잘모르시겠다면 댓글달아주세요 바로 알려드릴게요!

 

 

언제 환급 받을 수 있나요?

 

 구매기간은 3월 23일부터 ~ 20년 12월 31일 까지이며 신청기간 역시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입니다. 환급금 지급 기간은 2020년 4월 10일 ~ 2021년 2월 15일날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제출 서류가 불충분한 경우 14일 이내에 서류를 보완해야 환급금이 지급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하고 14일 동안 핸드폰을 계속 보시면서 문자라든지 전화가 온다면 바로바로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