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신용보증기금 코로나 대출

 

5월 18일부터 사전 접수가 시작되어(사전 접수 기간에는 서류만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가 실질적으로 5월 25일 부터 진행되는 코로나 2차 대출은 기존에 농협, 신용보증 재단 등등 여러군데서 진행이 되었지만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용보증재단이 아닌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됩니다!!

 

 

 대출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대출 대상의 경우 아래 글에서 상세히 기술해놓았으니 혹시 보시고 도움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1차 프로그램 수혜를 받으셨던 분이든지, 기술 보증기금의 보증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법인 사업자이시거나, 사업개시일로부터 6개월 미만이시거나, 소기업 범위에 초과하시거나, 금융회사 대출금 연체중이시거나 등등 자세한 본인의 상황에 따라 대출 대상 여부를 확인하셔야 되는데 아래글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 코로나 대출 /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완벽정리!

 

2차 코로나 대출 /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완벽정리!

1차 코로나 대출의 경우 거의 마무리 단계이며 시장진흥공단과 각 지역에 있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너무 많은 인파들이 몰리면서 소요시간이 한달에서 두달 정도 걸렸었는데요. 신속하고 최대�

salmyeosee.tistory.com

 신용 등급이 낮아도 받을 수 있나요? 2차의 경우 신용등급 구분 없이 은행에서 접수 하실 수 있으며 정책적으로 7등급이하이신분들도 이용가능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고 합니다.

 

 

  대출 상품에대해서 자세히 설명좀 해주세요! 5월 18일부터 사전 접수 진행하게 되는 이 코로나 대출은 신용 등급 구분없이 은행에서 접수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딱 천만원만 대출 해주시기 때문에 '아 나는 500만원만 필요한데...' 이신분들이거나 혹은 그 이상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모두 딱 천만원만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대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대출 기간은 총 5년이며 2년 거치후 3년 분할 상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평균 3~4% 정도되며 중도 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빨리 상환하셔야 합니다. 신용보증료 역시 추가적으로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대출서류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지방세 납세증명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부동산등기부등본, 사업장 또는 거주주택 임대차 계약서 사본 등등 필요한 서류의 경우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필요한 서류 전부 홈텍스에서 ,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728x90